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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제공하는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공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공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1. 본 약관은 공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공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공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4. 공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하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제반정보(기업상담처리, 기업정보, 관광벤처사업, 관광크라우드펀딩사업 지원정보, 각종 부가서비스 등)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 :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 :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한국관광공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비회원 :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개인회원 :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에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등)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가입 한자로서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6. 기업회원 :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에 기업정보(아이디, 비밀번호,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담당자 정보 등)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가입 한 기업으로서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7. 전문자문단(자문위원)회원 :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에 개인정보(사진, 이름, 근무처, 연락처, 경력/이력, 상담일정 등)을 제공‧개시하고, 한국관광공사 관리자로부터 개인ID를 부여받아 상담 및 컨설팅 사업에 전문자문단으로 등록하여 활동하는 자로서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8.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9.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고공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0.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1. 회원정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tourbiz.or.kr)에 등록하는 ID, 이름(개인/기업), 주소, 전화번호, 직업, 기업정보 등의 회원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12. 해지: 공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4 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신청하려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공사는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할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공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자발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경우, 공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공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공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원 가입 후 1회 이상의 지원을 받은 회원(기업)이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공사에서는 동일한 지원 사업의 중복 신청을 제한하기 위해 해당 사업 담당자와 상의 후 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탈퇴가 진행된 회원(기업)의 경우 이 후 동일한 지원 사업의 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공사는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구분)

공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등으로 구분 하며,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공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공사가 업무상, 운영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공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변경)

공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업무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및 중단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4 장 의무 및 책임

제 10 조 (공사의 의무)

1. 공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공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공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공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공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공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공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공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2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공사는 서비스 내에 게재할 권리를 갖습니다.
2. 공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공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 타 회원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책임제한)

1. 공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공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공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공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16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한국관광공사>('www.tourbiz.or.kr')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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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9년 10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개일정보파일명 : 투어비즈 사이트 회원정보 (기업상담신청 회원 및 기업정보, 관광크라우드펀딩 지원 회원정보)
  • 근거 : 정보주체동의 및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 목적 : 관광기업 지원센터 기업상담 제공, 관광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
  • 주요항목 : 이메일, 기업명/소속기관, 대표자(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로그인ID, 비밀번호, 기타 기업정보(사업자등록번호, 종업원수, 매출액 등)
  • 수집방법 : 홈페이지, 전화, 팩스, 이메일
  • 보유기간 : 사업종료 후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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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접수인의 신원 확인, 접수인의 사무처리,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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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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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관광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일회성 '핸드폰 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 나. 관광기업상담신청, 관광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신청 및 접수를 위한 사업자등록번호 및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기업상담내역 및 각 지원사업 참여 신청 내역은 각 사업 사유 및 방침에 따라 보존합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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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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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가피아 김경원
      • 연락처 :kwkim@gapia.net / 031-247-9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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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ww.tourbiz.or.kr 홈페이지 운영관리 및 회원정보 관리 보호를 위한 기술적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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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지털 재화 및 정보 서비스 제공에 따른 기술적 처리
      • 정보서비스 이용 촉진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 구현, 통계분석 등 기술적 처리 지원
      •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조치 및 관리 지원
    • 위탁받는 자(수탁자)

      • 이앤아이월드 장정기
      • 연락처 : info@ebook.co.kr / 02-552-1004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관광벤처 뉴스레터 디자인 / 제작 및 발송(뉴스레터 수신 동의자 대상)
    •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한국경영인증원 김지원
      • 연락처 : jw@ikmr.co.kr / 02-6309-9045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기업 상담 신청에 의거한 상담 일정 관리, 상담 내역 관리, 상담기업 정보 관리, 상담기업 정보 보안, 전문자문단(자문위원) 일정 관리, 상담 내역 관리, 전문자문단 정보 관리 및 보안 등 관광기업상담 관련 제반사항
    •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유)아이플러스센터 조대현
      • 연락처 : dhcho@ipluscenter.co.kr / 02-6959-3281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기업 펀딩신청/승인 현황 관리, 신청기업 컨설팅 내역 관리, 신청기업 펀딩관련 정보(진행현황, 지원내용, 결과 등) 관리, 신청기업 정보 관리, 신청기업 정보 보안 등 관광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운영지원 관련 제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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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본인 개인정보 조회, 수정, 삭제
    • 2. <한국관광공사>('www.tourbiz.or.kr')은(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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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한국관광공사>('www.tourbiz.or.kr')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개인정보 영향평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와 관리체계 개선을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35조 및 부칙 제6조에 따라 개인정보 영향평가 실시의무를 준수합니다.
  • 3.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4.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 5.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한국관광공사>('www.tourbiz.or.kr')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국관광공사>('www.tourbiz.or.kr')은(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 박철현
  • 소속/직책 : 스마트관광실
  • 연락처 : 033-738-3693, parkch@knto.or.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스마트관광사업팀
  • 담당자 : 이태준
  • 연락처 : 033-738-3696, ltj8857@knto.or.kr

제10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해당하는 아래의 부서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업상담서비스 관광일자리팀, 관광크라우드펀딩 관광기업육성팀

     

    담당자 :

    [기업상담서비스 관광일자리팀 유여진]

    [관광크라우드펀딩 관광기업육성팀 문미선]

     

    연락처 :

    [관광일자리팀 유여진 / 02-729-9489 / glaryyj129@knto.or.kr]

    [관광기업육성팀 문미선 / 02-729-9552 / moonmii0304@knto.or.kr]

  •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행정안전부 운영)
  • 홈페이지 : www.privacy.go.kr
  • 전화 : 02-2100-3394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홈페이지 : www.spo.go.kr
  • 전화 : 02-3480-3573, (검찰청 대표)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홈페이지 : www.cyber.go.kr
  • 전화 : (사이버범죄) 02-393-9112 (경찰청 대표) 국번없이 182

※ 행정심판 청구 절차 :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행정심판(www.simpan.go.kr) 참고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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